본문 바로가기

환경과 지구 그리고 우리

중대본 ‘폭염 대응’ 사상 첫 2단계

불과 며칠전에 폭염 대응 1단계라고 글을 적었는데 벌써 2단계입니다.

연일 낮 최고 온도가 35도 안팎을 오르내리는 폭염이 계속되면서 정부가 폭염 대응을 위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(중대본)를 2단계로 격상하고 폭염대책비로 재난안전특별교부세 30억원을 긴급 교부한다.

 

폭염 때문에 중대본 2단계가 가동되는 건 사상 처음입니다.

 

행정안전부는 “3일 오후 5시부로 중대본을 2단계로 격상해 폭염에 대응한다”

 

이 글에 관련있는 좋은 팁

https://evapt.tistory.com/68

 

폭염시 효율적인 에어컨 사용법

1. 에어컨을 사용할 때 전기요금을 아낄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? 예, 에어컨을 사용할 때 전기를 절약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. 다음은 몇 가지 팁입니다. 에너지 효율적인 에어컨 사

evapt.tistory.com

 

현재 전국에 폭염특보가 발령된 가운데, 앞으로 3일간 일 최고 체감온도가 35도 이상이 되는 특보구역이 108개를 넘을 것으로 예상돼 2단계 격상 요건이 충족됐다는 설명이다.

 

중대본 2단계는 ‘전국 108개 이상 지역에서 일 최고 체감온도가 35도 이상인 상태가 3일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’ 또는 ‘전국 72개 이상 지역에서 일 최고 체감온도가 38도 이상인 상태가 3일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’ 발령된다.

 

 

행안부는 또 세계스카우트잼버리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전북에 재난안전특별교부세 30억원을 지원한 데 이어 17개 시·도에도 폭염대책비로 특교세 30억원을 긴급 교부하기로 했다. 지자체에 긴급 교부되는 30억원은 쪽방주민, 노숙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쉼터 연장 운영, 폭염 저감시설 설치 확대, 예방물품 배부 등 폭염대책 강화를 위해 사용된다.

반응형